주토피아-자본주의에서 살아남기

점검해 보기

나는 지금 추월차선에 올라탔는가?

 

아니다.

 

인도에서는 벗어난 것 같으나 아직 서행차선에 있다.

 

추월차선으로 가려면 나는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가?

 

- 시간팔이가 되지 않고 최대한 활용하기

- 내가 주체적으로 할 수 있는 사업 하기 : 쇼핑몰을 운영중에 있으나 아직 내 월급을 초과하는 수익을 내려면 더 달려야 한다.

- 구조적인 투자하기 : 이 부분에 있어서는 최대한 올바른 투자 구조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.

- 변화하기 : 이건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다. 생각보다 인간의 본능을 이기고 변화를 가져오는 것은 쉽지 않다. 

- 습관화 루틴화 : 시간팔이가 되지 않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사항 / 나만의 루틴 좋은 습관을 꾸준히 실천해보자.

- 구체적인 목표 정하기 : 35세 이전에 오프라인 카페 차리기 / 40세 이전에 진다방 차리기 : 지금까지 내가 해오던 일 중 가장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이라고 판단

 

은퇴 개념 : 돈을 위해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진짜 내가 원하는 것을 찾고 나를 위해 내 시간을 쓸 수 있는 것

 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마지막으로 해야하는 것 인도 > 서행차선 > 고속도로 > 추월차선 여정을 차곡차곡 기록하기

 

결혼 3주년 기념 그리고 리프레쉬 기념으로 처음으로 스위트룸에 와서 이 글을 적어본다. 

 

후에 이 글이 성지가 되기를..